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홈플러스 4990원 와인 체어맨 쉬라즈 후기 (RENMANO Chairman's Selection)

술/와인

by TEXTIMAGE 2020. 3. 6. 16:30

본문

홈플러스에서 샀던 체어맨 와인 3종 마지막 글이다. 앞서 올렸던 카베네 쇼비뇽과 샤도네이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고, 이번에는 쉬라즈에 대한 후기다.

다른 품종의 와인도 그랬지만 쉬라즈도 빈티지가 2019년이다. 다른 빈티지는 보지 못했다. 가격은 홈플러스에서 4,990원.

호주 와인이고 도수는 13도. 라벨에 있는 Standard Drinks 7.7 점수는 와인에 대한 평점이 아니다. 셀프로 점수를 매겨서 라벨에 넣는 것은 좀 이상하지 않은가? 그런데 오해하기 딱 쉬운 숫자가 박혀 있다. 어떤 도수를 기준으로 와인이 몇 잔이 나오냐는 숫자인데, 이에 대한 설명은 이 기사에 설명이 되어 있다. 

홈플러스 페이스북에서는 '풍성한 과일향과 묵직한 바디감'이라고 홍보하고 있지만, 난 풍성한 과일향은 못 느꼈다. 약간 스파이시한 향이 나는데 후추향 비슷한 것을 맡을 수 있었다. 체어맨 카베네 쇼비뇽은 단맛 때문에 포도주스 같은 느낌으로 맛있게 마셨는데, 쉬라즈는 쌉쌀한 맛 때문인지 더 술 먹는 느낌이 났다. 안주랑 곁들여 먹기에는 카베네 쇼비뇽보다 괜찮을 것 같다. 하지만 막 마시기에는 카베네 쇼비뇽이 더 좋아 보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