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마트와인 피치니 메모로 로쏘 레드와인 후기 (Piccini Memoro Rosso)

술/와인

by TEXTIMAGE 2020. 3. 13. 18:28

본문

지난번에 올린 피치니 메모로 비앙코에 이어 레드와인인 메모로 로쏘 레드와인을 마셔봤다. 지금은 할인이 끝났지만, 할인할 때는 만원 중반 가격에 살 수 있었다. 화이트 와인인 메모로 비앙코는 조금 별로였다. 사기 전에 Vivino 평점을 확인했었는데, 레드가 훨씬 더 좋았기 때문에 기대를 가지고 와인을 열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 비비노를 살펴보니 레드와인은 평점이 3.8, 화이트 와인은 3.4다. 코르크 마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오프너가 필요하다.

이탈리아 와인이고 친절하게도 병입날짜도 적혀있다. 도수는 14도. 빈티지는 아무리 살펴봐도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병입날짜를 적어둔 건가?

한 잔 가득 따라서 향을 맡아보는데, 적당하게 향이 올라온다. 향이 너무 약하면 맛을 보기 전부터 실망하게 된다. 일단 향은 괜찮았다. 맛을 보니 무슨 맛인지는 모르겠지만 '맛있다'라고 느낄 수 있었다. 타닌도 적고 약간의 단맛이 있어서 마시기 편했다. 뭔가 복잡한 맛이 나는데, 설명할 길이 없다.

안주 없이 반병을 마시고 나머지를 다음날에 마셨다. 하루가 지나도 맛있게 나머지 반병을 비울 수 있었다. 와인병의 바닥을 보면서 사람들의 평가를 믿고 화이트 대신 얘만 두 병을 샀어야 했다고 후회했다. 다음 할인을 기다려야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