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랜만에 꺼내보는 테팔 옵티그릴 플러스 - 부채살 스테이크 굽기

음식 요리/도전요리

by TEXTIMAGE 2020. 8. 25. 18:39

본문

오래전에 테팔 옵티그릴 플러스를 샀었다. 초반에 생선도 구워 먹고 채끝살도 구워 먹었지만, 한 일주일 지나고서는 잘 안 쓰게 됐다. 식기세척기가 없는 집에서는 설거지가 조금 까다롭기 때문에 잘 사용하지 않았다. 에어프라이어도 비슷한 이유로 사용하고 있지 않지만...

그래도 십만원이 넘는 돈을 주고 샀는데, 주방 구석에서 큰 자리를 차지하며 눈에 띄는 이 기계를 사용하기 위해 부채살을 일부러 사서 고기를 구웠다.

부채살 두 덩이를 준비했다.

소금, 후추, 바질만 뿌려서 준비했다. 올리브유는 바르지 않았다.

옵티그릴을 스테이크 모드로 두고 예열을 했다.

예열됐다는 소리가 난 후 고기를 올렸다. 나는 웰던으로 먹으려고 빨간 불빛이 나기를 기다리는데, 이상하게 바로 빨간색 불이 들어왔다. 뭔가 누른 것 같기는 한데 잘못 눌렀는지 수동모드로 변경이 됐다. 그래서 그냥 빨간불빛인 상태로 구웠다.

5분 정도 지나서 고기 하나를 꺼내 잘라보니 미디엄 정도 되는 것 같아서 5분을 더 굽고 고기를 꺼냈다. 울퉁불퉁한 그릴 때문에 고기 모양이 제법 그럴듯하게 나온다. 올리브유 바르지 않아도 잘 구워진다. 다른 소스 없이 트러플소금에만 찍어 먹어도 맛있었다.

고기를 다 먹고 그릴이 식은 것을 확인하고 설거지를 하는데 역시나 귀찮다. 그릴 틈새 중간중간을 작은 솔로 닦아주는 과정이 은근히 귀찮다. 하지만 에어컨을 항시 틀어두고 있는 요즘 환경에서 기름 튀는 일 없이 약간의 연기만 나게 고기를 구울 수 있어서 종종 사용할 것 같다. 이렇게 한 끼 해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