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똠얌큐브로 똠얌누들 만들기 | 태국음식 레시피

음식 요리/동남아요리(태국|베트남)

by TEXTIMAGE 2019. 5. 6. 22:05

본문

이전에 똠얌 페이스트로 만든 똠얌꿍 요리를 많이 올렸다. 이번에는 페이스트가 아닌 똠얌 큐브를 사용해 똠얌누들을 만들었다.



빅씨에서 똠얌 큐브 6개입을 18바트, 한화로 700원돈 주고 사서 한국에 들고 왔다. 제품 설명에 물 몇 mL에 큐브 하나를 사용하라는 설명이 없어서 시행착오를 좀 겪어야 했다.



일단 다른 것을 시작하기 전에 쌀국수를 물에 불려준다. 미지근한 물에 30분 정도 담가서 준비했다.



국수 고명으로 피쉬볼과 고수를 준비했다. 피쉬볼은 조금 커서 반으로 잘라 준비하고 고수는 대충 썰어줬다. 사진은 없지만 숙주도 조금 준비했다.



어디서 먹어본 국수에 다진 돼지고기가 올라간 기억이 있다. 그래서 물과 맛술을 팬에 조금 넣고 덖어줬다. 양이 많아 반은 국수에 넣고 반은 태국 샐러드인 얌운센을 만드는 데 사용했다.



끓는 물 600mL에 똠얌 큐브를 두 개 넣어줬다. 처음에 하나 넣었다가 맛을 보니 싱거워서 한 개를 더 넣어줬다. 물이 끓으면 피쉬볼을 넣어 익을 때까지 끓여준다. 먹어보면서 부족한 간은 피쉬소스로 하고, 취향에 따라 라임즙을 넣자.


똠얌육수가 만들어지는 동안 냄비를 하나 더 준비해서 쌀국수를 삶는다. 쌀국수 면을 조금씩 먹어보면서 다 익었다고 생각됐을 때 건져서 찬물에 씻어 그릇에 담는다.



면을 담은 그릇에 똠얌육수를 붓고 고명을 올린다. 나는 돼지고기와 숙주, 고수, 그리고 쪽파가 있어서 한 대를 잘게 잘라 넣어줬다.


똠얌큐브로만 만든 똠얌 국물 맛은 깊은 맛이 부족한 느낌이었다. 똠얌큐브는 주재료보다는 밑국물로 사용하자. 똠얌큐브와 맛이 약간 부족한 똠얌페이스트를 함께 사용하면 서로의 단점을 보완해서 좋은 맛을 낼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