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에서 사간 AIS 트래블러 유심 구입기, 수령기, 개통기

태국/여행정보

by TEXTIMAGE 2019. 3. 21. 12:09

본문

항상 방콕 공항 도착해서 세관 통과 후 AIS 유심을 샀었다. 이번에는 공항에서의 시간을 최소화하고 바로 에어링크타고 시내로 빠져나오기 위해 유심을 찾아보니 같은 유심을 한국에서 더 싸게 팔고 있었다. 고민할 필요 없이 8일권을 결제해서 인천공항에서 수령하기로 했다.



여행자 유심 8일권은 8일 동안 3GB의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쓸 수 있고 데이터 소모 시 남은 기간 느린 속도로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다. 여행은 6주 정도지만, 탑업 후 계속 새로운 요금제로 갱신해서 사용할 생각으로 최저기간의 유심을 선택했다.



인천공항 1터미널에의 수령장소는 3층 출국장 2번 근처에 있다. 핸드폰 번호 확인 후 유심을 수령했다.



지루한 비행시간을 견디고 수완나품 공항에 도착해서 캐리어가 나오기를 기다리며 AIS 유심을 장착했다. 어려울 거 하나 없다. 유심 트레이를 꺼내기 위한 핀도 같이 있어서 바로 유심을 교체할 수 있었다.


껐다 켤 필요도 없이 바로 신호가 잡히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었다.



참고로, 한국에서 MY AIS 앱을 설치해서 가기를 추천한다. 현지 도착해서 설치해도 상관없지만 데이터가 아깝다. 이 앱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남은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첫 로그인을 하면 3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1GB를 추가로 지급하기 때문에 설치를 안 할 이유가 없다.



앱에 들어가서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4자리 인증번호가 온다.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1GB가 지급됐다는 메시지가 뜨고 남은 데이터 용량을 확인할 수 있다. 유심의 전화번호는 유심 포장 겉면에 큼직하게 적혀있다. 061로 시작하는 10자리 숫자가 태국내에서 사용가능한 전화번호다.


여행 초반에는 항상 그렇지만 4GB 금방 쓴다. 속도제한 걸린 인터넷 속도는 정말 느리더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