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국음식 카오만까이 닭고기덮밥 집에서 만들어 먹기

음식 요리/동남아요리(태국|베트남)

by TEXTIMAGE 2019. 1. 29. 11:34

본문


치킨스톡과 치킨라이스 소스를 이용해서 카우만까이를 만들었다. 이전 글에서 리뷰한 로보 치킨 라이스 세트로 만들 때는 만드는 방법이 너무 번거로웠다. 그래서 이번에는 최대한 간편하고 쉽게 만들어보려고 했다.



제대로 만들어 먹기 위해 안남미로 밥을 지었다. 안남미는 태국에서 작은 봉지로 사와도 되고 인터넷에서도 주문할 수 있다. 닭고기는 냉동 닭가슴살을 사용했고, 요리 전 해동시켜 두었다.



해동된 닭가슴살을 치킨스톡을 넣은 물에 15분 정도 삶아주었다. 국물이 심심해서 피쉬소스 반 스푼을 넣어주었다. 태국에서 카오만까이를 주문하면 닭국물을 주는데, 그것을 대신할 국물로 닭가슴살 삶은 물을 이용할 것이다. 



삶아진 닭가슴살을 꺼내서 먹기 좋게 썰어준다. 꺼내자마자 잘랐더니 너무 뜨겁다. 몇 분 식혀두고 칼질을 하자.



소스는 태국에서 사 온 로보 치킨 라이스 소스. 이 요리의 핵심이다. 소스에 들어가는 재료가 너무 많아 직접 만들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래도 직접 만들어볼 사람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


Khao Man Gai Thai Chicken and Rice (Healthy Version)



태국 느낌 나게 멜라닌 접시를 사용했다. 밥을 깔고 고기를 올리고 소스를 뿌려주면 완성. 태국에서 사온 얇은 노점 스타일의 수저와 포크를 올리니 그럴싸하다. 여기에 오이 슬라이스 몇 개만 있었으면 비주얼은 더 좋았을 것이다. 치킨스톡 육수는 별로였다. 진짜 닭국물을 따라갈 수 없었다.


소스가 맛있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소스 하나로 태국에서 먹었던 맛 80%는 재현되는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