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몬에서 게스트하우스 구매&예약 후기

제주도/숙소

by TEXTIMAGE 2016. 2. 1. 11:04

본문

원래 티몬, 쿠팡 같은 소셜커머스에 올라오는 숙소들은 거들떠 보지도 않았다. 그런데 요즘 게스트하우스 가격이 많이 올라서 2만원 게하도 얼마 없고 2만5천원이 보통, 3만원 까지 하는 곳도 있다. 2층 침대 한 칸 하나 치고는 내게 너무 큰 돈이다.


그래서 티몬으로 제주도 게스트하우스를 둘러보다가 8인실 2만원에서 3천원 할인된 17000원에 예약할 수 있는 곳을 찾았다. 5인실 3인실 이런 방은 더 비싼데 난 잠만 자면 되므로 가장 싼 방으로 예약했다. 게스트하우스 이름은 서귀포에 있는 섬 게스트하우스. 지금은 판매가 종료됐다.



소셜커머스에서 숙소 예약을 할 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구매할 때 날짜까지 바로 지정할 수 있어서 구매 후 바로 숙소에서 체크인을 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숙소에 전화해서 원하는 날짜에 방이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하고 다시 전화해서 예약하는 방법이다.


그런데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하는 곳은 보통 구매 후 사용하지 않은 티켓에 대해서는 일주일 안에 100% 환불이 되기 때문에(아닌 곳도 있을 수 있으므로 구매 전에 꼭 확인하자) 일단 구매한 후 전화해서 예약을 하면 된다.


결제하고 게스트하우스에 전화를 걸어서 티몬에서 샀다고 밝히고 오늘(당일 숙박 예정이었다) 8인실 자리 있느냐고 물어봤다. 전화 받는 사람이 자리 있다고 알려주고 이름과 성별만 물어보고 쿠폰번호나 다른 것은 물어보지 않았다. 이름으로 확인을 하는 것 같았다.


그리고 체크인 시간에 들어가서 안내받고 하루 머물 수 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