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츠텐카쿠 맥주를 부르는 튀김, 쿠시카츠 다루마

일본/식당 술집

by TEXTIMAGE 2016. 1. 9. 20:59

본문

맥주를 부르는 튀김 - 串かつ だるま



주유패스를 알차게 이용하려다 보면 츠텐카쿠를 들리게 되는데, 들른 김에 다루마에 갔다. 이미 서울에도 분점이 있어서 일부러 가서 먹어야 먹을 필요는 없을지도 모르지만, 같은 요리라도 우리나라에서 먹는 거와 본고장에서 먹는 맛은 기분이 다르다.


매장 여기저기서 한국말이 들려온다. 말하지 않아도 한글 메뉴판을 가져다줘서 쉽게 주문할 수 있다. 고민할 필요 없이 세트메뉴와 튀김에 빠질 수 없는 맥주를 주문했다.



맥주가 먼저 나왔고 쿠시카츠도 금방 나왔다. 종업원이 꼬치 하나하나 어떤 재료를 사용했는지 알려 준다. 새우 말고는 겉으로만 봐서는 어떤 것인지 알 수 없다. 주문한 튀김이 한 번에 다 나오지 않고 두 번에 나누어 나온다. 역시 어떤 재료를 사용하는지 알려준다. 그런데 일본어로 알려준다. 대충 알아듣고 끄덕끄덕. 이름이 뭐 중요할까, 맛이 중요하지.


맛은 정말 맛있다. 튀김 요리는 치킨 말고 즐기지 않지만, 이런 튀김은 처음 먹어본다. 맥주와 궁합이 얼마나 좋던지, 정신 놓고 먹으면 돈이 어마어마하게 나올 것 같았다.


두 명이서 맥주 넉 잔과 쿠시카츠를 다 먹었는데 배가 부르지 않다. 더 먹으려고 했지만, 저 조그만 튀김 하나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서 나중에 돈 많이 벌어서 배터지게 먹겠다는 다짐을 하고 츠텐카쿠 전망대에 올랐다.


오사카의 식당/술집들

[일본/식당/술집] - 오사카 야키토리 난반테, 맛있는 맥주와 꼬치

[일본/식당/술집] - 오사카 이자카야 타코타코킹, 일본소주와 타코와사비&타코야끼&야끼소바

[일본/식당/술집] - 오사카 맛집 츠루동탄, 우동과 튀김, 맥주

[일본/식당/술집] - 오사카성 맛집 도쿠마사(得正), 카레우동과 간장밥

[일본/식당/술집] - 정말 맛있는 오사카의 야끼니꾸집, 타카라 호르몬

[일본/식당/술집] - 오사카 가정식 백반 정식, 우라야(うらや)

[일본/식당/술집] - 오사카 다시차츠케엔 (오차즈케)

[일본/식당/술집] - 우메다의 맛있는 식당, 텐진 호르몬 (博多天神ホルモン)

[일본/식당/술집] - 우메다 장어덮밥과 장어계란말이, 히츠마부시 나고야@그랜드프론트오사카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