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마트에서 파는 블루엘리펀트, 기타 태국 소스 밀키트 (Blue Elephant)

음식 요리/동남아요리(태국|베트남)

by TEXTIMAGE 2020. 6. 23. 13:24

본문

언제부터인가 이마트에서 익숙한 파란색 포장이 잔뜩 눈에 띄었다. 블루엘리펀트 밀키트 여러 종류가 한꺼번에 들어와 있었다.

가까운 이마트에는 팟타이, 똠얌, 커리 3종이(레드커리, 옐로커리, 그린커리) 들어와 있었다. 블루엘리펀트의 밀키트는 두 가지 종류인데, 하나는 소스나 페이스트만 들어있다. 다른 하나는 건재료나 피쉬소스 등이 포함돼 요리하는 사람이 주재료만 준비하면 요리를 할 수 있는 키트인데, 이마트에는 다 포함된 녀석들이 들어와 있었다.

[음식 요리/동남아요리(태국|베트남)] - 커리 페이스트로 태국 레드커리 만들기

가격은 보이다시피 꽤 비싸다. 하지만 태국 현지에서도 130밧 정도 한다. 한화로 5100원인데, 가격 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다.

인터넷이나 아시안마트에서나 살 수 있었던 타마린드도 들어와 있었다. 오른쪽 상단의 초록색 병은 태국 간장인데, 저 제품 반 정도의 용량이 테스코 로터스에서 20밧도 안 되는 가격이었다. 팟타이소스는 수리, 청정원, 샘표 티아시아의 제품이 있었다. 국내 제품들은 가끔 할인할 때 사두고 쓰고 있다.

AHG의 소스들인데, 그중에 똠얌소스가 눈에 띈다. 인터넷쇼핑몰에서 이 브랜드를 검색해보면 엄청나게 많은 동남아 소스들이 나온다. 똠얌뿐만 아니라 팟타이, 카오팟, 바베큐 소스 등 다양하게 있다.

청정원의 가루시리즈(?) 중에는 태국 볶음밥인 카오팟의 소스도 있다. 이전에 나시고랭 양념을 써봤는데 인상적이지 않아서 다른 제품을 시도해보고 싶은 생각은 별로 없다.

이상은 집에서 가까운 이마트 기준이므로, 모든 매장에서 구할 수 있다고는 장담 못 한다. (2020년 5월 중순 기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