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칠레 와인 몰리나 레세르바 까르미네르 후기 (Molina Reserva Caremenere)

술/와인

by TEXTIMAGE 2020. 6. 20. 17:57

본문

연초에 이마트에서 두 병을 사면 할인을 해주는 행사 때 샀던 몰리나 리제르바 까르미네르를 마셨다. 가격은 정확히 기억이 안 나는데, 2만 원이 넘지 않았던 것은 확실하다. 최근 동네 이마트 방문 때 같은 행사를 하는 것을 봤는데, 까르미네르는 없고 쇼비뇽블랑만 있었다.

이 와인은 칠레의 와인 회사인 산 페드로의 와인이고, 내가 마신 것은 까르미네르 2018 빈티지다. 병이 굉장히 길쭉하다.

도수는 14도다. 

실온에 보관해서인지 숙성이 제대로 됐다. 코르크를 빼자마자 향이 흘러나왔다. 잔에 따르는 와중에도 향을 뚜렷하게 맡을 수 있었다. 산딸기향이 뚜렷했고, 후추향도 있었다. 과하게 익은 과일의 느낌이었다.

맛 역시 향의 느낌과 거의 비슷했고 아주 살짝 단맛이 있었다. 타닌은 거의 느끼지 못했고 바디감은 미디엄바디와 풀바디의 중간 정도였다. 첫맛은 진한데 뒷맛은 깔끔했다. 즉, 여운은 거의 없었다. 입에서는 그냥 맛있게 느껴져서 안주 없이 두 시간 안에 다 마셔버렸다.

깊은 맛과 다채로운 향은 없지만 즐겁게 마셨다. 만원 초중반 가격에 살 수 있으면 이 와인은 재구매할 생각이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