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스트코 와인 꽁떼 디 깜삐아노 아빠시멘토 네그로마로 파시토 (Conte Di Campiano Appassimento)

술/와인

by TEXTIMAGE 2020. 6. 19. 13:35

본문

코스트코에서 사 온 꽁떼 디 캄피아노 아파시멘토를 마셨다. 이 와인은 작년에 샀는데 이제서야 마셨다. 가격은 2만 원 정도로 기억한다.

실온에 보관하고 있던 와인을 냉장고에서 두 시간 정도 넣어두었다가 꺼냈다. 병이 굉장히 무겁고 두툼하다.

이탈리아 와인이고 도수는 14도. 아파시멘토는 와인 양조기법인데, 포도 일부 또는 전체를 말려서 당도가 응축된 포도로 와인을 만든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아파시멘토라고 적혀있는 와인은 단맛이 기본적으로 어느 정도 있다.

거의 일 년을 세워서 보관했더니 코르크가 굉장히 깨끗했다. 다행히 코르크가 마르거나 하지는 않았다. 그리고 코르크가 다른 코르크들과 다르게 고급스러운 느낌이었다.

맛은 스파이시한 향이 있었고, 주도적인 향은 후추향이었다. 그리고 단맛이 있는데 과하지는 않았다. 바디감은 어느 정도 있고, 타닌도 꽤 있었다. 하지만 단맛 때문에 마시기는 쉬웠다.

준비한 안주는 육우 등심 한 덩이. 와인과 안 어울리지도 잘 어울리지도 않았지만, 고기는 맛있었다. 왠지 토마토 파스타와 잘 어울릴 것 같았지만, 고기를 먹고 나니 배가 불러서 파스타는 못 만들었다. 반병 정도 마시고 나머지를 다음날 마셨다. 다음날에는 태국 양념인 남프릭파오를 넣고 볶은 바지락과 먹었는데 굉장히 잘 어울렸다. 양념이 진하고 약간의 단맛이 있는 음식과 같이 먹으면 좋을 와인인 것 같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