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마트 앱에서 이마트 영수증 확인하는 방법

도움될정보

by TEXTIMAGE 2020. 6. 9. 15:29

본문

앱이 리뉴얼 되면서 화면이 달라졌다. 이마트 앱에서 영수증을 확인하는 법을 찾으러 오신 분은 새로 작성한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

 

이마트 앱에서 영수증 확인하는 방법 (새로운 앱 버전)

이전에 올렸던 이마트 앱에서 영수증을 확인하는 글이 최근 많이 검색되고 있다. 그런데 앱이 리뉴얼되면서 화면이 바뀌었기 때문에, 이에 맞춰 글을 다시 쓸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먼저 이마트

textimage.tistory.com

 

지난번에 신세계포인트 앱과 홈페이지에서 이마트 영수증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했는데, 이번에는 이마트 앱에서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신세계 포인트 앱에서는 신세계 계열사 내의 영수증을 관리할 수 있는데 반해 이마트앱은 이마트 영수증만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이마트앱이란 쇼핑을 할 때 사용하는 SSG 앱이 아닌 그냥 '이마트'앱이다.

나는 아이폰을 쓰고 있는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도 같은 앱이 있다.

영수증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이마트에서 결제할 때 포인트를 적립해야 한다. 포인트를 적립하지 않으면 누구의 구매기록인지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한 일이다. 로그인 후에 하단 메뉴바에서 '영수증'을 누르면 구매기록이 나타난다.

 

신세계 포인트 앱도 이마트 앱도 영수증은 최근 90일 이내의 영수증만 확인이 가능하다. 환불이나 교환을 90일이나 지나서 할 일은 없으므로, 종이 영수증이 없을 때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 리스트에서 항목을 누르면 실제 종이영수증 같은 모바일 영수증이 나타난다.

모바일 영수증에는 바코드도 있고 구매내역도 종이영수증처럼 나타난다. 앞에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매장에서 영수증이 출력이 안 되게 설정할 수 있다. 그러면 매장에서 따로 주차권은 받지만, 영수증은 안 받을 수 있다. 내가 받은 99.9%의 영수증이 곧바로 쓰레기가 되기 때문에 이 옵션을 켜고 쓰고 있다. 매번 매장에서 '버려주세요'를 외치는 분들은 이 옵션을 체크해보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