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막까산역에서 ARL 공항철도 타고 수완나품 공항 가는 방법

태국/교통수단

by TEXTIMAGE 2019. 11. 19. 21:12

본문

방콕 시내에서 수완나품 공항을 가는 가장 저렴한 방법은 공항철도를 이용하는 것이다. 종점인 파야타이 역에서 많이 타지만, 마지막 날 호텔 위치에 따라서는 막까산 역에서 타는 것이 더 편할 수 있다.

ARL 막까산 역은 MRT 펫차부리 역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호텔에서 공항까지 대중교통으로만 가려면 MRT를 타고 펫차부리 역으로 이동 후 막까산 역에서 공항철도를 타면 된다. 근처에 MRT역이 없으면 BTS를 타고 바로 파야타이 역으로 가는 것이 빠르고 편리하다.

MRT를 타고 펫차부리 역에 도착했다면 1번 출구로 나가자. 안내판에 Makkasan Airport Rail Link Station 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다.

1번 출구로 나오면 막까산 역으로 연결되는 길이 나온다. Airport Rail Link 문구를 따라가자.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자.

삭막한 노출 콘크리트의 건물 안을 계속 걷다 보면 매표소가 나온다.

티켓 기계에서 ENGLISH 버튼을 누르면 역 이름이 영어로 뜬다. Suvarnabhumi 를 선택하고 지폐 또는 동전을 기계에 투입하면 토큰이 나온다. 요금은 35밧.

개찰구를 지나 한 층 올라가면 열차를 타는 플랫폼이 나온다. 막까산역 출발 공항철도 시간표는 이 링크를 참고.

시간이 되면 열차가 들어오는데, 종점이 아니기 때문에 이미 사람들이 타고 있다. 운이 좋으면 자리가 있겠지만 없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다.

막까산역에서 수완나품 공항까지 20분 조금 넘게 걸린다. 단순 이동 시간만 비교하면 택시를 타는 것보다 더 빠를 수 있다.

공항 종점역에 도착해 개찰구를 나오면 지하 1층인데, 출국장은 4층에 있다. 엘리베이터는 이용하려는 사람이 많은 데다 느리기까지 해서 짐이 가벼우면 그냥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는 것이 좋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