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공항 1터미널 탑승동 셔틀 트레인 타는 방법

태국/교통수단

by TEXTIMAGE 2019. 3. 21. 15:12

본문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저가 항공사를 타는 경우 탑승동으로 이동해서 비행기를 타야 한다. 제주항공, 진에어, 이스타, 에어아시아 등등 탑승권에 게이트가 101~132 범위 안으로 적혀있다면 셔틀 트레인을 타고 탑승동으로 이동해야 한다.



보안 검색과 출국 심사를 마치고 나오면 면세구역인데, 주변을 둘러보면 101-270 탑승구 안내표지판을 볼 수 있다. 안 보일 수 없으니 못 찾을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안내판의 화살표대로 따라가다 보면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다. 에스컬레이터 입구에 직원이 상주하고 있으니 확실히 하고자 한다면 탑승권을 보여주고 탑승동으로 가는 길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다.



내려가다가 보면 광활한 공간이 나오는데, 에스컬레이터가 끝나는 지점에 다음 셔틀 트레인이 어느 방향에서 오는지 확인할 수 있는 전광판이 있다. 여기서 방향을 확인하고 화살표 방향대로 움직여 도착하는 셔틀 트레인을 타면 된다. 탑승동까지는 몇 분 걸리지 않는다.



탑승동에 도착하면 내려서 다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쭉쭉 올라간다. 에스컬레이터 끝 지점에 면세매장들이 보이면서 왼쪽으로는 101~117 게이트, 오른쪽으로는 118~132 게이트가 있다는 안내판이 나온다.



탑승권의 게이트에 맞게 이동 후 비행기에 탑승하면 된다. 탑승동 이동, 어렵지 않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