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주시내 비지터 게스트하우스 도미토리 숙박 후기

제주도/숙소

by TEXTIMAGE 2016. 4. 14. 09:16

본문

제주도 도착 첫날, 평소에는 찜질방이었는데, 오늘은 조금 일찍 도착해서 게스트하우스에서 자기로 하고 예약한 비지터 게스트하우스. 공항에서 500번 버스타고 한 번에 갈 수 있다.


내가 여기를 선택한 이유는 동문시장 바로 옆이라서, 그 이유 하나 때문이다. 게스트하우스 건물에서 시장 입구까지 걸어서 10초면 간다.


블로그 글을 보니 이 게스트하우스는 원래 조식을 제공했는데 최근에 없앴다. 대신 요금이 조금 인하됐고(내가 방문할 당시 6인 도미토리 20,000원) 아침에 커피만 제공한다


인상적이었던 것은 체크인할 때 수건을 두 장이나 주고 생수 한 병도 준다. 게스트하우스 수건은 당연하다고 생각하는데, 안 주는 곳도 있는 이 시대에 한 장도 아니고 무려 두 장!



체크인할 때 간단하게 이용수칙 설명을 듣고 수건과 물을 받아서 로비에서 두 개 층을 올라가면 도미토리가 있다. 사실 도미토리 방보다 다른 타입의 방이 더 많다. 



화장실은 방에 있다. 샴푸, 바디워시, 치약은 갖춰져 있다.



내가 여기 온 목적. 동문시장에서 음식을 사다가 공용실(다이닝 룸이라고 부름)에서 먹을 수 있다. 나는 고등어회 한 마리와 떡볶이, 맥주를 사다가 먹었다. 넓고 테이블도 많아서 자리 없어서 못 먹지는 않을 것 같다. 여기 다이닝 룸에서 아침에 커피도 준다. 


게스트하우스 홈페이지 http://blog.naver.com/hellovisitor 


그리고 건물 1층은 게스트하우스에서 운영하는 카페인데, 숙박하는 사람들한테는 10% 쿠폰을 준다는 것 같은데, 이용할 마음이 들지는 않았다. 


전체적인 평을 하자면 시장이 가까워서 음식을 사다 먹기가 좋고, 시설도 관리가 잘 돼서 깔끔하고, 수건도 두 장이나 주는 좋은 게스트하우스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