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리마 모나스트렐 스페인 와인 후기 (TARIMA MONASTRELL)

술/와인

by TEXTIMAGE 2021. 3. 22. 15:35

본문

어디서 샀는지 기억이 없는 타리마 모나스트렐을 마셨다. 이마트, 코스트코, 트레이더스 중 한 곳인 것 같은데 기억이 없다. 소고기를 구워 먹으면서 같이 마시려고 집구석에 처박혀 있던 이 와인을 꺼냈다.

와인은 스페인 와인이고 100% 모나스트렐 품종으로 만들어졌다. 제조방법이나 숙성방법 등은 와이너리 홈페이지의 'FACT SHEET'에 자세히 적혀 있으니 궁금하신 분은 링크를 참고. 와이너리 홈페이지 링크

마신 빈티지는 2019고, 비비노에서 2019 기준으로 보면 100개 조금 넘는 평가 개수에 평점이 3.6이다. 알콜도수는 14.5도.

열자마자 바로 잔에 따라 마셨는데, 와인이 한 세네시간 열어둔 듯한 느낌이었다. 진한 과실향과 약간의 가죽향이 느껴지고 오크향은 생각보다 강하게 느껴지지 않았다. 맛은 신맛이 꽤 있고 중간정도의 바디감과 타닌이 있었다. 일단 처음 몇 모금은 진하고 맛있다는 느낌이었다. 너무 진해서 그런가 먹다 보니 살짝 혀가 지치는 듯한 느낌이 있었는데, 두 명이 나눠 마시니 적당하게 한 병을 다 마실 수 있었다.

모나스트렐 품종의 와인을 처음 접해본 게 아닐까 싶은데, 굉장히 진하고 진득한 맛이었다. 나는 이런 성향의 와인을 좋아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와인은 그 정도가 조금 지나치달까? 한 병은 더 사서 마셔볼 의향이 있다. 두 병은 모르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