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말에 예약없이 다녀온 직장인 건강검진 후기

도움될정보

by TEXTIMAGE 2020. 12. 29. 12:50

본문

사무실로부터 검강검진을 올해 안에 받으라는 말을 꽤 오래전에 들었었는데, 미루고 미루다가 2020년 며칠을 안 남겨두고 병원에 다녀왔다. 전화로 예약을 하려고 했으나 사람이 넘쳐나는지 예약이 안 된다고 하고, 당일 방문하면 대기하다가 받을 수 있다고 하여 검진센터 문 여는 시간에 맞춰 찾아갔다. 전화로 물어봤을 때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 기다리면 받을 수 있을 거라고 했다.

병원 입구에서 체온을 측정하고 검진센터로 올라가니 사람이 꽤 많았다. 문진표를 작성하고 번호표를 뽑았다. 번호표를 뽑으며 주변을 둘러보는데 이런 안내판을 발견했다. 으응? 연장됐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급하게 안 왔을 텐데. 병원까지 왔는데 일부러 다시 돌아갈 필요는 없으니 번호가 불리기를 기다렸다.

번호가 호출되어 창구에 예약은 안 했다고 말했는데,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인지 기다리지 않고 바로 받을 수 있었다. 상의만 갈아입고 엑스레이, 피검사, 소변검사, 시력, 청력, 키-몸무게 측정을 차례대로 진행했다. 내시경을 하지 않아서인지 검사는 순식간에 끝났다. 검사가 끝난 후 의사와 간단하게 대화를 나눈 후 검진이 끝났다. 30분도 안 걸린 듯? 매번 이것저것 다 끼워 넣어 종합검진을 받다가 간단한 검진을 받으니 뭔가 검사를 받다 만 느낌이다.

검진센터를 나올 때 당일검진을 받으려고 온 사람이 한 시간을 대기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는 것을 봤다. 일찍 오기를 참 잘했다고 생각하며 병원을 탈출했다. 부디 검사결과에 별일 없기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