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호이안 올드타운 Ca Hong 술 한잔과 강변을 볼 수 있는 곳

베트남

by TEXTIMAGE 2019. 1. 23. 14:01

본문

호이안 올드타운에는 수많은 식당과 카페들이 있고, 저녁 시간이면 멋진 야경을 즐기기위해 사람들이 가득 들어찬다. 골목골목 노랗고 붉은 조명이 묘한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강변을 끼고 있는 곳에서 보는 물에 비친 조명은 운치를 한껏 더 높여준다.


성수기라 사람이 워낙 많은 시기였는데, 운 좋게도 강변을 바라볼 수 있는 자리가 비어있는 곳을 발견해서 냉큼 자리를 잡았다.



내가 간 곳은 Cá Hồng 라는 이름의 가게였다. 들어가서 친구와 일단 각 1병씩 마실 생각으로 라루 두 병을 주문했다. 올드타운에서는 많이 걸을 수밖에 없는데, 지치기도 했고 시원한 맥주가 간절했다. 맥주가 나오자마자 한 잔 따라서 물 마시듯 꿀꺽꿀꺽 마셔버렸다. 여행 와서 많이 걷고 땀은 마르질 않고 계속 등을 적시는 와중에 갈증까지 겹칠 때 마시는 맥주는 세상 맛있다.


한 잔 마시고 나니 입이 심심해서 오징어가 들어간 요리도 주문했다.



오징어 요리는 동남아의 향신료가 아주 풍부하게 들어간 음식이었다. 메뉴판에서 이 음식을 고를 때 레몬그라스가 들어간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 향이 강했다. 그래서 너무 좋았다. 난 이런 거 잘 먹는다.


지나가는 사람을 구경하고, 건너편의 가게들이 만들어낸 야경을 보고 있으니 시간이 금방 지나간다. 분위기 때문에 술도 더 잘 들어가서 가게를 나올 때는 살짝 취기가 있는 상태였다.


한 시간 반 정도 있었던 것 같은데, 각 2병씩, 총 네 병을 먹고서 나왔다. 행복한 시간이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