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트남 호이안 올드타운 85 Celsius Coffee 강을 바라보며 커피 한 잔

베트남

by TEXTIMAGE 2019. 1. 23. 13:15

본문

호이안 올드타운의 강변을 끼고 많은 식당과 카페들이 있다. 성수기라 그런지 확실히 사람이 많아 길거리는 사람으로 미어터지고, 유명한 식당과 카페에는 발 디딜 틈이 없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지친 다리를 쉬기 위해 어느 카페에 자리를 잡았다. 올드타운 안쪽 섬 같은 곳에 있는 85 Celsius Coffee 라는 곳이었고, 섬에서는 살짝 바깥쪽이라 사람이 많이 없었다.



섬에서는 바깥쪽이지만, 카페에 앉아서 바라보는 강변 반대편은 화려한 조명을 가진 건물들 늘어서 있다. 덕분에 호이안의 야경을 편하게 구경할 수 있는 곳이었다. 가게는 크지 않고 바깥쪽과, 입구 쪽의 테이블은 강변을 바라보고 앉을 수 있게 되어 있다. 강변을 끼고 있는 가게들은 대부분 이렇게 되어 있다.


나도 강변을 바라볼 수 있는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아이스 커피를 주문했다.



차가운 커피 홀짝홀짝 마시면서 아무것도 안 하고 건너편을 바라보며 있는데, 세상 마음이 편하다. 이런 기분을 느낄 때면 항상 돈을 많이 벌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언제든 내가 원할 때 이런 곳에 올 수 있도록 말이다. 세상 마음 편할 때도 돈을 생각하는 나는 자본주의의 노예.


삼사십 분 정도 앉아 있었던 것 같다. 커피 한 잔만 시켜놓고 너무 오래 있으면 미안하고, 야시장 구경도 해야 하기에 가게를 나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