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천 차이나타운 연경, 처음 먹어본 백짜장

국내여행/밥집술집

by TEXTIMAGE 2016. 1. 4. 20:00

본문


이전 글인 인천 차이나타운, 당일치기로 다녀오다 글에서 다녀온 식당 후기입니다.


백짜장을 먹기 위해 연경으로 들어가는 입구에서 줄을 섰다. 줄을 서기는 했지만, 유명세와는 다르게 줄이 짧다고 생각했다. 방문 시간이 점심시간에서 조금 벗어나 있었고 테이블 회전도 빨라 보였다. 줄을 서면 아저씨가 예상대기 시간을 말해준다. 앞에 대략 5팀 정도 있었는데 5분 기다리고 들어갔다.


자리를 배정받고 앉으면 메뉴판과 생수를 준다. 특이하게 정수기 물을 담은 것이 아니라 새것의 500ml 생수병을 준다. 찾아오는 손님이 많아서 생수병이 더 효율적이나 보다. 손님인 나도 위생적인 면에서 더 좋았다.



음식을 주문하니 양파와 단무지가 나왔고, 음식도 오래 걸리지 않아 나왔다. 유명한 백짜장의 첫맛은 실망이었다. 하지만 먹으면 먹을수록 입에서 당기는 맛인데, 마지막에는 건더기 하나 남기지 않고 다 먹었다. 곱빼기가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양이 적어 이 음식 하나로는 배가 차지 않았다.


이 중국집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다 백짜장만 먹고 있을 것 같았는데 실제로는 까만 짜장면과 짬뽕을 더 많이 먹고 있었다. 다른 음식의 맛도 궁금했지만 다른 집에서도 음식을 먹기 위해 아쉬움을 달래고 나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