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국 방콕 터미널21 푸드코트 Pier21 먹은 음식들과 이용방법

태국/먹은기록

by TEXTIMAGE 2019. 1. 7. 17:12

본문

방콕 관광 중 한 번쯤 들리게 되는 터미널21, BTS로 접근성도 좋고 특히 푸드코트인 피어21이 유명한 곳이다.


푸드코트 규모가 어마어마하고 음식 종류도 많다. 가격이 저렴하고 맛도 괜찮다. 그래서 사람이 항상 많다. 



피어21은 식당가 층 안쪽에 있다. 여기에서는 현금을 사용할 수 없고 충전식 카드를 구매해야 한다. 위와 같이 생긴 COUPON 이란 카운터를 찾아서 현금을 내고 카드를 받는다. 카드 잔액은 나중에 현금으로 바꿔주니 넉넉히 충전하자.


점심 저녁시간에 가면 음식 결제를 위한 카드를 사는 줄이 정말 길다. 그래서 식사 시간을 살짝 피해서 가는 것이 이용하기 편하다. 그리고 입구 쪽 카운터말고 안쪽 카운터가 하나 더 있다. 여기는 상대적으로 줄이 짧다.



정말 많은 음식을 팔고 있다. 팟타이, 팟카파오무쌉, 족발덮밥 카오카무, 쏨땀, 닭고기 덮밥, 얌운센, 각종 국수 등등. 심지어 찹쌀망고밥도 판다.


팟타이 같은 즉석 조리 제품은 줄도 길고 조리시간도 오래 걸리므로, 일행이 있다면 따로 움직여서 여러 음식을 받아오는 것이 좋다.


주문할 때는 메뉴판에 쓰여있는 숫자를 불러주는 것이 편하다.


생과일주스도 얼마 하지 않는다. 수박, 망고, 바나나, 믹스 후르츠 등등 원하는 거로 한 잔 가져오자.



수저와 포크, 젓가락은 가져갈 수 있는 장소가 있는데, 여기저기 있으니 찾기 어렵지 않다.


문제는 사람이 많아서 자리를 잡으려고 고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음식 들고 돌아다니면 힘드니 피곤한 일행 한 명을 자리 잡으라고 보내고 나머지 인원은 음식을 사러 가자.


혼자라면 약간의 용기가 필요하지만, 혼자 먹는 다른 사람과 합석이 편하다. 나도 다른 사람이 앉아도 되겠냐고 물어보면 그러라고 하고, 내가 앉아도 되겠냐고 하면 보통은 고개를 끄덕끄덕한다. 합석이 싫다면 자리가 날 때까지 돌아다니면 된다.



여기 음식들이 대체로 맛있지만, 국물 있는 국수류는 조금 별로다. 맛이 없지는 않지만, 맛있지도 않은?


밥 종류는 다 맛있다. 닭고기덮밥, 족발덮밥, 팟카파오무쌉 등등.



나의 태국 최애음식 족발덮밥 카오카무.


맛이 강하지도 약하지도 않은 게 감칠맛도 좋고 너무 맛있다. 메뉴에 따라 곱창 같은 내장 부위가 추가된 것도 있다.


방콕의 다른 푸드코트 보기

태국 방콕 6개 푸드코트 방문기 & 이용방법 - 수완나폼,시암센터,터미널21,테스코,메가방나,센트럴

태국 방콕 시암센터 푸드코트 푸드 리퍼블릭 (Food Republic)

태국 방콕 수완나폼 공항 푸드코트 위치 및 이용방법

태국 방콕 테스코 로터스 온눗 Tesco Lotus On Nut 푸드코트에서 밥먹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