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마트 와인 인디고 아이즈 샤도네이 후기 (Indigo eyes CHARDONNAY)

술/와인

by TEXTIMAGE 2020. 4. 20. 10:52

본문

지난번에 올렸던 인디고 아이즈 진판델과 함께 샀던 샤도네이를 마셔봤다. 진판델에 대한 후기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다른 품종도 술을 마실 시간이 되면 사다가 마셔볼 생각이다.

[술/와인] - 이마트 와인 인디고 아이즈 진판델 후기 (Indigo eyes ZINFANDEL)

진판델과 마찬가지로 샤도네이도 2017년 빈티지다.

미국 와인이고 도수는 13.5도. 와이너리에 대한 정보를 보려고 홈페이지를 찾아봤지만 찾을 수 없었다. 


사실 이런저런 정보가 뭐가 중요할까 싶다. 맛만 있으면 된다. 냉장고에 몇 시간 두고 꺼내서 열어서 한 잔을 따랐다. 향을 맡아보니 과실 향이 뿜뿜한다. 너무 단조롭지 않고 기분 좋은 과실 향이 좋았다. 향을 맡으면서 떠오른 와인이 하나 있었는데, 같은 미국와인인 롱반 샤도네이였다. 느낌만으로 본다면 90%는 비슷한 것 같았다.

하지만 맛은 롱반과 완전 다르다. 롱반 샤도네이는 오크통 숙성을 하므로 맛 자체가 너무 다른데, 난 이 맛에 적응을 못 해서 별로였다. 인디고 아이즈는 맛이 굉장히 깔끔하고 뒷맛이 은은하게 남았다. 굉장히 좋은 느낌이었다. 온도가 올라가면서 맛이 강해졌는데, 깔끔함과 다른 의미로 이 역시 맛있었다. 굉장히 흡족하게 한 병을 비울 수 있었다. 이 와인은 재구매를 생각 중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