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일레이에서 아오낭 가는 방법 by 롱테일보트

태국/아오낭 | 여행기록, 정보

by TEXTIMAGE 2019. 12. 25. 12:11

본문

아오낭에서 라일레이 또는 프라낭을 왔다가 다시 돌아갈 때는 어떻게 배를 타야 할까? 왕복표를 사서 배를 탔다면 표를 샀던 매표소 소속의 배를 다시 타야 한다. 그러면 어떤 배가 어디 소속인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배를 운전하는 선장의 옷을 보면 된다. 처음 아오낭에서 출발할 때 선장의 옷 색깔을 기억해둔다면 돌아갈 때 탈 배를 쉽게 탈 수 있다.

여행정보 - 프라낭 비치에 누워서 시간 보내기 Phra Nang Beach

편도표를 샀다면 돌아가는 표를 사야 하는데, 프라낭에서는 경험을 못 했고 웨스트 라일레이에서는 해변가에 표를 파는 곳이 있다.

웨스트 라일레이에서 표를 사면 어떤 배를 타야 하는지 알려줄 테지만, 왕복표를 사 왔으면 일단 해변에 정박되어 있는 롱테일보트에 가까이 가자. 그리고 타고 왔던 배의 선장과 같은 옷을 입고 있는 사람을 찾아서 티켓을 보여주면 아마도 기다리라고 할 것이다. 정원이 차야 배가 출발하기 때문에 사람이 모일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만약 사람이 안 보이면 근처의 다른 선장에게 물어보거나 매표소에 가서 티켓을 들고 궁금해하는 표정을 지으면 된다.

나는 운이 좋아서 오전에 함께 배를 타고 왔던 사람들이 합류해 오래 기다리지 않고 아오낭으로 갈 수 있었다.

내가 샀던 표는 초록색 옷을 입은 사람들의 배를 탈 수 있었다. 사람이 모이면 선장이 배로 사람들을 이끌고 간다. 

관련글 - 아오낭 롱테일보트 타는 방법 완벽 정리 (타는 곳, 요금, 타는 방법)

라일레이서 아오낭까지는 대략 10분 정도 걸렸다. 오전 시간보다 배를 타려는 사람이 많이 없었다. 정원이 차야 출발하기 때문에 사람의 이동이 많은 오전 시간에 움직이는 것이 좋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