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일레이에서 프라낭 비치 가는 방법

태국/아오낭 | 여행기록, 정보

by TEXTIMAGE 2019. 12. 25. 12:22

본문

이전에 올린 웨스트 라일레이 ~ 이스트 라일레이, 이스트 라일레이 ~ 프라낭 비치 가는 방법을 합친 글이다. 정보만 바로 파악할 수 있도록 간결하게 작성했다. 롱테일 보트를 타고 라일레이에 가면 웨스트 라일레이에 내린다. 여기서 바로 프라낭 비치로 가지 못하고, 이스트 라일레이를 거쳐야 한다.

이전 글


웨스트 라일레이 ~ 이스트 라일레이 :: 첫 번째 방법

서쪽에서 동쪽으로 가는 방법 중 하나는 상정가 길을 이용하는 것이다. 해변의 리조트들을 바라보았을 때 가장 왼쪽에 있는 리조트 옆에 위 사진과 같은 상점이 있다. 이 상점 사이의 길을 들어서면 동쪽으로 갈 수 있다.

가게들이 이어지는 거리를 걸으면 이스트 라일레이에 도착할 수 있다. 이 코스는 600미터 정도 된다.


웨스트 라일레이 ~ 이스트 라일레이 :: 두 번째 방법

두 번째 방법은 리조트를 통하는 길을 걷는 것이다. 상점가 길은 살짝 돌아가지만 리조트 길은 일자로 쭉 뻗은 직선 도로라 상대적으로 빠르게 이스트 라일레이에 갈 수 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리조트의 식당과 비치체어 사이의 길로 들어가면 수영장이 보인다.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이정표를 볼 수 있다.

이정표를 지나 쭉 뻗은 길을 계속 걸어가면 이스트 라일레이에 도착하는데, 선착장이 보이면 맞게 도착한 것이다.


이스트 라일레이 ~ 프라낭

어떤 길로 왔던 이스트 라일레이에 도착했으면 해변을 바라보고 오른쪽으로 쭉 걷자. 걷다 보면 탁 트인 해변가에 기암절벽을 볼 수 있는데, 절벽 쪽으로 계속 가면 좁은 길이 하나 나타난다.

길 안쪽에는 간이매점과 화장실이 있다. 왼쪽으로 들어가면 클라이밍을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정자가 있다. 오른쪽 길로 가면 프라낭 비치에 갈 수 있다.

오른쪽으로 빠져 500미터 정도 걸으면 프라낭 비치다. 길은 하나뿐이니 다른 길로 샐 걱정은 안 해도 된다.

프라낭 비치에 도착!

영상에는 웨스트 라일레이에서 이스트 라일레이를 거쳐 프라낭 비치까지 가는 길이 담겨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