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시 마셔본 오초이메디오 말백 스페인 와인 (OCHOYMEDIO MALBEC)

술/와인

by TEXTIMAGE 2020. 5. 31. 23:02

본문

올 초에 홈플러스에서 이 와인을 마셨는데, 나쁘지 않은 와인이었다. 그래서 이후 몇 병을 더 사다 두었다가 생각이 나서 다시 마셔봤다. 냉장고에서 며칠 있었던 와인을 꺼내서 온도가 조금 올라가길 기다렸다가 마셨다.

홈플러스에서는 템프라니요 품종의 와인도 있었는데, 그건 입에 안 맞아서 말백만 추가로 샀었다.

스페인 와인이고 도수는 13도다. 냉장고에서 꺼내서 코르크를 열고 30분 정도 브리딩을 하고 마셨다.

뚜렷하게 건과일의 향이 느껴지는데, 건크렌베리 또는 건포도가 생각이 났다. 말백답게 굉장히 진한 색상이고, 마시는 순간부터 목구멍으로 완전히 넘어갈 때까지 향과 맛이 살아있었다. 가끔 입에 들어가자마자 향과 맛이 사라지는 와인들이 있는데, 이런 와인들은 별로 안 좋아한다. 타닌은 약하고 바디감은 중간, 산미도 약간 있었다. 마시다 보니 약하게 오크향도 느껴졌다.

지난번 마셨을 때의 글

지난번에 마셨을 때보다 느낌이 더 좋았다. 만원 초반대의 가격으로는 괜찮은 와인이라고 생각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