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넥서스7 일주일 사용기

개봉기 사용기/전자제품

by TEXTIMAGE 2012. 10. 13. 21:56

본문

넥서스7이 내 손에 들어온 지 벌써 일주일이 지났다 ^^ 일주일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매일 손에서 놓지 않고 아주 열심히 사용 중이다. 기계값이 아까워서 일부러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럽게 손이 가는, 아주 매력적인 기기다.



나는 아이패드1,2 그리고 뉴 아이패드, 갤럭시탭 10.1(쓸모없어서 친구 동강용으로 장기대여 중) 모두를 사용했고 7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렛을 자처했던 HTC의 플라이어도 사용 중이다. 이런 경험을 배경으로 넥서스7를 사용해 보고 느낀 점을 말해본다.



2012/10/09 - [사용해봄 - 기계] - 넥서스7 개봉기!!


읽기

넥서스7을 가지고 주로 하는 것은 글을 읽는 것이다. 전에는 뉴아이패드를 이용했다. 하지만 이놈이 무게가 만만치 않다 -_- 넥서스7은 레티나에 비해 PPI가 떨어지지만 가독성이 나쁘지 않다. 아 가독성에는 조건이 있다. 루팅 후 폰트를 바꿔야 한다. 기본 폰트는 악명이 높다. 책상을 앞에 두고서는 아이패드를 주로 이용하지만, 기계를 손으로 들고 읽을 때는 넥서스7을 사용한다. 아주 훌륭하다. 특히 밤에 누워서 볼 때...

 + 최근의 4.2업데이트 후 기본폰트가 나눔고딕이다. 가독성이 아주 좋아졌다!


구글 북스도 책 보는데 아주 좋다. 폰과 아이패드에서 교보eBook을 이용했는데, 넥서스7에서는 글씨 크기가 맘에 들게 조정이 안 돼서 안타깝다.

PDF파일은 어떤 종류의 문서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뉴아이패드와 비교해 어쩔 수 없이 떨어지는 부분이다. 해상도가 떨어지니. 경우에 따라서는 세로보기는 가독성이 많이 떨어질 수 있다. 가로보기로는 가독성 좋음(당연하지!)

 + 최근에는 학교와 동네도서관의 디지털도서관에서 E-Book을 빌려 읽는다. YES24와 교보의 디지털도서관 앱을 사용하는데 훌륭하다. 이북 리더로서 아주 좋다


음악&동영상

음악은 폰도 있고 아이패드도 있어서 일부러 넥서스7으로 들을 필요는 없지만, 외출 시에는 폰 배터리를 절약하기 위해 넥서스7으로 듣는다. 외부 스피커 음질, 괜찮게 들린다.

동영상은 내부 용량이 작기 때문에 보통은 otg 케이블과 usb 메모리를 연결해서 영상을 본다고. 내 경우에는 집에서 데스크탑의 영상을 넥서스7으로 볼 수 있게 해주는 앱을 이용해 파일 이동과정을 생략하고 보고있다.


게임

게임을 즐기지는 않는다. 하지만 넥서스7에서 게임이 빠지면 섭섭하지. 일부러 설치해봤다. 결과는 게임하기에도 좋다. 그래픽 좋은 게임들 거의 다 돌아간다. 뭐 쿼드코어인데... 배드 피기스는 참 재밌더라.


앱호환성

내가 모든 앱을 다 설치해 본 것은 아니지만 아주 가끔 폰에서는 잘 돌아가는 것이 넥서스7에서는 시작 화면에서부터 강제종료 되는 경우가 몇 건 있었다. 마켓에서 아예 검색이 안 되는 앱도 있다. 다음 클라우드 아주 애용하는데, 호환이 안 된다고 설치버튼이 뜨지 않는다. 

 + 호환이 안되는 앱은 폰에서 apk파일을 백업받아 넥서스7으로 옮겨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


성능&디스플레이

버터 먹은 젤리빈, 아주 부드럽게 작동한다. 하드웨어 사양도 쿼드코어 CPU에 1기가 램. 램이 조금 부족할 것 같기도 한데 구글 순정이라 일단 가용램이 다른 1기가 램 폰이나 태블렛 보다는 많다. 그리고 운영체제 판올림이 계속 올라오면서 관리 부분은 많이 발전했으니 크게 걱정 안 하고 사용해도 될 것 같다.

디스플레이는 아주 마음에 드는 부분. 안 좋게 말하면 약간 물빠진 듯한 색감이고 좋게 말하면 자극적이지 않는 색감이랄까? 그런데 난 이 색감이 아주 좋다! 완전 좋아!


레퍼런스

운영체제의 판올림이 있을 때 아주 빠르게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레퍼런스 답게 기존 제조사와 달리 한두번 업데이트 해주고 버리지 않는다.


총평

이 가격에 이 기계는 아주 훌륭하다. 


만약 16기가의 저장용량이 부족하다고 생각되거나 PDF파일을 보는 용도로 사용하기에 조금 부족하지 않을까 싶은 분들은 한두달 더 기다리거나 뉴아이패드를 사는 것을 추천. 아마 한두달 후면 괴물 같은 해상도에 Micro-SD카드 슬롯이 있는 기계가 나올것이다. 폰도 순식간에 1280x720 해상도가 기본이 되었으니까. 

 +넥서스10이 나왔더라...


홈화면



플립보드. 글 읽는데 아주 적절한 기기


구글 뮤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