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프로 백팩 마운트 악어클립 사용기&단점 | 고프로 히어로7 악세사리

고프로&오즈모액션|포켓

by TEXTIMAGE 2019. 2. 18. 18:26

본문

액션캠을 위한 다양한 마운트 악세사리가 존재한다. 고프로를 여행에 쓰려고 생각하면서 가장 먼저 생각한 마운트 악세사리는 백팩 마운트였다. 시네마틱 영상이 아니라 여행 기록용으로 찍는 것이기 때문에 가방에 달면 신경을 덜 쓸 수 있고, 손이 자유로워 스마트폰으로 사진도 찍으며 다닐 수 있기 때문이다. 오픈마켓이나 알리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 360도 돌아가는 악어클립 악세사리를 샀다.



클립 위에 빡빡하게 돌아가는 마운트가 있다. 백팩에 사용하게 되면 ㄱ자로 꺾어서 사용해야 한다. 백팩이 아니라 크로스백에도 달 수 있는데, 대신 크로스백이 너무 가벼워 악세사리와 고프로의 무게를 지탱해주지 못하면 앞으로 고꾸라진다.


백팩 마운트를 사용하는데 한가지 문제는 고프로가 정면을 쳐다보게 만들기 어렵다는 것이다. 캐주얼한 가방에는 없는 경우가 많은데, 등산브랜드나 가격이 조금 나가는 백팩의 경우 가슴 앞에 체결할 수 있는 버클이 있는 경우가 있다. 이 버클 유무에 따라 촬영 각도가 큰 영향을 받는다.



먼저 일반적인 캐주얼 백팩에 장착하고 촬영한다고 하자. 자연스럽게 카메라가 바깥쪽을 바라보게 된다. 당연히 영상도 정면이 아니라 바깥쪽만을 담게 된다. 잘 조절한다고 해도 움직이면서 조금씩 틀어지는데, 계속 신경을 쓰지 않으면 이상한 영상이 찍히고 만다.



버클이 있는 경우에는 잘 조절하면 정면을 볼 수 있게 만들 수 있다. 내 가방의 경우에는 저렴해서 그런지 버클에 달린 줄이 짧아 타이트하게 조절하지 못해 완전히 정면을 보게 하지는 못했다.



그래서 찾은 꼼수는 버클에 다는 것이었다. 이렇게 착용하면 고프로가 정면을 보게 된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준다.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악세사리를 중간에 추가로 결합해 사용하면 어느 백팩을 메더라도 정면을 바라보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알리에서 추가 마운트 악세사리를 주문했는데 여행을 가기 전에 도착할지 모르겠다. 도착하면 추가 사용기를 작성하겠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