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페인 와인 비비르 신 도르미르 레드 후기 (VIVIR SIN DORMIR)

술/와인

by TEXTIMAGE 2020. 6. 9. 14:47

본문

이마트에서 라벨에 이끌려 스페인 와인인 비비르 신 도르미르를 구매했다. 그냥 덥석 집지는 않았고 비비노에서 평가를 찾아보고 샀다. 평가 2800개에 평점 3.5점인데, 못먹을 와인은 아니겠다고 생각했다.

마시면서 이 와인에 대한 정보를 찾아봤는데, 와이너리 홈페이지가 정말 잘 만들어져 있었다. 와인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해 간결하고 명료하게 설명하고 있고 와인의 산도와 잔당 등의 대한 테크니컬 정보도 나와 있었다. 와이너리 Bodegas Arraez 홈페이지 링크

스페인이 원산지인 포도인 모나스트렐(Monastrell) 품종 100%로 만들어진 와인이고 알콜도수는 14.5도다. 후미야(Jumilla)에서 수확한 포도로 만들었다고 한다... 그렇다고 한다.

코르크가 너무 말랐는지 안으로 쑥 들어가 있었고 크랙도 있어 보였다. 조심조심 살살 코르크를 꺼냈다.

막상 뽑아보니 코르크 상태는 엄청 나쁘지 않았고 와인은 멀쩡했다. 향이 강하게 피어오르는 와인이었고, 블랙베리라고 느껴지는 향과 바닐라향이 났다. 드라이한 와인이고 맛이 굉장히 진했다. 바디감은 중간 이상, 타닌은 많았다. 홈페이지에서 와인의 산도가 3.82라고 하는데, 산미는 많이 없다고 느꼈다. 프렌치 오크통에서 4개월을 숙성했다고 하는데, 숙성기간치고는 오크향이 강했다.

이 와인을 다시 살 생각은 없다. 마실만은 했지만, 내 돈 주고 두 번 먹고 싶은 와인은 아니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